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네 발 달린 털 동물들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STEP3. 강아지 준비물

by 짱쿡희 2023. 12. 16.

 강아지를 반려하기로 결심하고 집으로 데리고 오기 전에 몇 가지 준비물과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살기 위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 발 달린 털 동물들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 Step3. 강아지 준비물

 

1. 사료와 간식

 강아지를 반려하기 위해서는 강아지의 식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강아지의 크기와 나이, 특성에 맞는 사료를 선택하여 적정량을 급여하며, 알러지 여부를 살펴보아야합니다.

 간식으로는 강아지의 흥미 유발과 보상 제공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밥 그릇과 물 그릇

 강아지 식사를 급여하는 식기는 그릇의 재질과 크기, 모양을 고려하여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특히, 매 식사시 이용하는 식기는 강아지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음수량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물의 위생 관리에 유의해야합니다.

 

 

3. 배변용품

 강아지가 실내에서 배변을 하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실내 배변을 하기 위해선 배변패드와 같은 배변용품이 필요합니다.

 배변패드의 종류는 재질과 크기별로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비교해보고 구매해야합니다.

 배변유도제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배변 훈련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4. 장난감과 놀이용품

 강아지는 굉장히 활동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집에서 놀아줄 수 있는 장난감과 놀이용품이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씹고 놀 수 있는 커피트릿과 같은 장난감이나 보호자와 상호작용하며 놀 수 있는 터그와 같은 놀이용품을 준비하여 강아지의 체력을 기르고 지루함을 해소하며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5. 산책용품

 강아지는 필수적으로 산책을 해주어야 하는 동물입니다.

 주기적인 산책을 통해 강아지의 운동량을 늘려주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에너지를 해소시킬 수 있어 집에서 있는 문제행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호자와의 안전한 산책 중 강아지는 냄새를 맡고 영역표시를 하며 본능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할 때는 강아지의 크기에 맞는 목줄 또는 하네스와 리드줄, 실외배변시 수거해올 수 있는 배변봉투를 필수로 준비해야하고 견종과 성향에 따라 입마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6. 건강 관리용품

 평균수명이 15년밖에 되지 않는 강아지를 건강하게 반려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건강 관리 용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주기적인 구충을 위한 구충제 준비와 강아지의 털 관리를 위한 과 목욕에 필요한 샴푸 등을 준비하여 강아지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훈련용품

 강아지의 훈련과 교육을 위해 필요한 용품에는 훈련용 클릭러와 문제행동을 교정해줄 수 있는 물음방지 스프레이 등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반려하기 전에는 이러한 준비물과 고려사항들을 충분히 숙지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는 적절한 환경과 관리가 필요하니 신중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아지의 행동과 특성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훈련과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강아지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